바탕소리의 낙서장

bgmlibrary.egloos.com

포토로그



김대중·노무현 정부가 쌓아 온 업보(業報, Karma) 세상의 뒷담화



 이승만 대통령은 해리스 워커 중장이 낙동강 방어선을 견고하게 방어하여 풍전등화에 놓였던 부산을 성공적으로 지켜준것에 감사하며 국군이 북진할 때 1950년 10월 22일 평안북도 영변군 용산면 신흥동에서 국군 제6사단 2연대가 노획한 김일성의 소련제 승용차를 1951년 6월에 (워커 장군의) 미망인에게 선물하였고,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의 공예품을 보내 감사의 표시를 하였다.
- 김주혁 著 ‘기갑전으로 본 한국전쟁’ 中에서

그나마 성의 표시라도 했던 어떤 행정부

vs

[https://www.youtube.com/watch?v=x9fOaxNnLJI]

 “실종된 남편을 찾아 달라는 울부짖음에 한 군 관계자는 NLL에 함정을 투입했다가 북한을 자극해 전쟁이라도 나면 당신이 책임지겠냐며 제게 화까지 냈었습니다. ……1년이 지난 2003년 6월, 대통령이 바뀌어도 달라진 것은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1주기 때도, 2주기 때도, 담당 장관이나 정부 고위 관계자들은 모습을 드러내기는커녕 위로의 편지 한 장 보내 주지 않았습니다. 정말 너무 합니다. 나라를 위해 희생된 용사들을 이렇게 대해도 되는 건지. ……유가족들의 하소연은 보상금 때문이라며, 남편을 팔아서 돈 뜯어내려는 여자라며 손가락질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정말 너무 힘든 시절이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나라에서 살아갈 수 있을까 하는 마음에 대한민국을 떠나기로 했습니다.”
- 김한나 씨(제2연평해전 전사자 故 한상국 중사 부인)


 “2007년 5월 2일 노무현 당시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자식을 낳고 키우고 가르쳐 군대 보낸 게 죄가 되느냐’고 따져 물은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요즘 말로 ‘민간인 사찰’을 받기 시작했죠. 어디 갈 때는 행선지를 얘기하라는 요구를 경찰 관계자에게서 받기도 했어요. ‘요주의 인물’이 된 거죠.”
- 서영석 씨(제2연평해전 전사자 故 서후원 중사 부친)

전쟁 영웅의 유가족이 무시와 비방에 못 이겨 이민 가게 만드는 어떤 행정부
(사찰은 추가 자료가 없어서 무시한다 치더라도…….)
국가유공자 유가족 대접 한번 참 후하시네

그 업보는 두 번 연속 상대 정당에게 청와대를 빼앗기는 결과로 나타났다.

덧글

  • 레이오트 2015/07/10 11:21 #

    그들이 영웅이 되면 우리들이 영웅이 될 수 없다는 일종의 쪼잔한 꼬장부리기로만 보이네요.
  • 2015/07/10 11:24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잠꾸러기 2015/07/10 11:55 #

    제복입고 나라를 위해 일하다가 돌아가신 분을 제대로 대우하지 않는 나라에 누가 애착을 갖겠습니까? 저 사례가 선거연패의 모든 원인은 아니나 저시절 유가족 냉대하던 마인드가 원인중 하나인것은 분명하죠.
  • 바탕소리 2015/07/10 12:01 #

    연평해전 유가족들에게서 저런 말이 나올 정도면 도대체 유가족들을 얼마나 심하게 박대를 했다는 말인지 포스트 쓰는 저조차도 감이 안 잡힙니다.

    특히 김한나 씨가 언급하신 어느 삿대질 열사님은 레알 노답. 그 결과가 민주당계의 몰락으로 이어진 걸 보면 어떤 의미에서는 마오쩌둥급 갓 핑거일지도 모르지만 말입니다.

    마오쩌둥: 저 새는 해로운 새다 → 대규모 기아 사태
    삿대질 열사: 저 여자는 해로운 여자다 → 이명박·박근혜 WIN
  • Demonic Liszt 2015/07/12 17:34 #

    북한과의 평화/협력만 가능하다면 무슨 짓이든 할 수 있다는 논리였는데 그 짓을 하고도 번번이 통수나 맞았으니.. 서로 으르렁대는 친노와 비노의 경계가 사라지는 지점이기도 하죠(..)
  • 바탕소리 2015/07/12 17:37 #

    그러니까 말이죠.
  • kuks 2015/07/15 20:30 #

    요즘 제2 연평해전에 대해 말을 아끼는 이유는 유가족과 생존장병 들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영화 연평해전이 흥행하는 지금도 철저히 언론의 외면을 받고 있지요.
  • 바탕소리 2015/07/16 08:46 #

    정말 너무 하는 일이죠.
  • JP탄생론 2015/07/15 21:53 #

    김대중이 서막이라면 진짜 개놈은 노무현이죠. 임기가 시작되자마자 현충일날 일본으로 건너갔습니다. 저런 유가족들에게 큰 상처는 물론 독립운동가 후손들이나 6.25 참전용사자들이나 그 후손들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엿먹인 것입니다. 민노당이 굴욕외교라고 비난했고 한나라당은 등신외교라는 말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런 민간인 사찰의 대상도 되었고요. 노무현을 보수라고 치켜세우는 인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세요. JP옹보다 더 기회주의자입니다. 보수라고 믿으면 빨갱이짓을 하고 진보라고 믿으면 수구꼴통짓(정몽헌 회장 자살)을 안겨주는게 노무현입니다. 중도라고 믿으면 편파를 행하고....

    역사적으로 가장 음흉하고 가장 비열한 정부가 노무현 정부이고 그 측근들은 박지원조차도 그 비열함에 혀를 찰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노무현이 하는 말들과 정책들은 믿어서는 안됩니다. 아시잖아요? 김머중을 거하게 통수친 최후의 인간이고, 그걸로 당깨고 나가고 또 그 당도 탈당했습니다.

    그리고 친노들이 노무현을 찬양하다가도 김대중을 묶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친노는 아니였다가 누구보다 노무현을 공격해서 서거 이후에 광친노가 되어 김대중을 묶는 쓰레기들은 더더욱 사라져야합니다. 참고로 말해서 저것은 DJ맨 김경재조차도 당시의 정부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물론 종편에서 말하는 도중에 김대중 가카따위 소리를 한게 개소리지만 그리고 DJ도 DJ지만 박지원 청와대 비서실장이라는 새끼가 전 더 문제라고 봐요.
  • 바탕소리 2015/07/16 08:47 #

    저 동네 거물급 인사들 켕기는 데가 많겠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